신안군 "작은 섬, 음악과 사랑으로 물들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12:15:11
  • -
  • +
  • 인쇄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울 더울 작은 음악회’ 개최
▲ 신안군 "작은 섬, 음악과 사랑으로 물들이다"

[뉴스스텝] 신안군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는 연말을 맞이하여 14일 관내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어울 더울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울 더울 작은 음악회’는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렵고 소외된 어르신 250여 명과 후원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영상, 색소폰 연주, 공연, 어울더울 마당 등 진행됐다.

특히, 문화 활동 참여가 어려웠던 분들이 어울더울 마당 ‘나도 가수다’에 참여하여 그동안 숨겨왔던 노래 실력을 실컷 뽐냈으며, 축하공연 등으로 모두 하나 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아름다운 동행의 시간을 가졌다.

유억근 민간위원장은 “이 행사를 위해 기부하여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재성 임자면장은 “이런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모두가 행복해지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행사에 필요한 재원은 ‘임자 사랑 희망 나눔’ 모금 활동 캠페인으로 모금됐으며, 관내 지역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들과 추운 겨울을 함께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이 모인 기부금으로 전액 추진됐다는 데에 그 의미가 크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