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 관련 행사 참여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2:15:04
  • -
  • +
  • 인쇄
국군의 날 행사는 기획단 홈페이지 통해 오늘(8. 9.)부터 신청 접수
▲ 국방부

[뉴스스텝]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은 오는 9월 26일 개최하는 국군의 날 행사 참여 신청을 오늘(8. 9.)부터 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국군의 날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께서는 행사기획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3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선정된 분께는 9월 8일에 개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통보할 예정이다.

올해 건군 75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국군의 날 행사는 ‘강한 국군, 튼튼한 안보, 힘에 의한 평화’를 주제로 9월 26일 오전 10시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며, 오후 16시부터는 숭례문~광화문 일대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시가행진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국군의 날을 계기로 9월 6일과 20일에는 망원동 서울함공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9월 24일부터 25일까지는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계기행사는 별도의 신청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망원동 서울함공원(9.6.)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9.20.)에서는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아파치 기동시범(여의도 한강공원에서만 실시), 태권도 시범, 모터사이클 기념사진 촬영, 군악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광화문광장·서울광장(9.24.~25.)에서는 워리어플랫폼 및 군복 착용, 마일즈장비 체험, 모터사이클 기념사진 촬영, 전통무예 시범, 전통악대 공연,군견분양 신청 등이 계획되어 있다.

국방부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군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