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성장, ‘DINO 아웃소싱 코디네이터’가 돕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2:00:29
  • -
  • +
  • 인쇄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초기 창업기업의 성공적 사업화 지원 강화
▲ 경상국립대학교(GNU)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6월 20일 칠암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2025 DINO 아웃소싱 코디네이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창업중심대학사업단(단장 최병근)은 6월 20일 칠암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2025 DINO 아웃소싱 코디네이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시간·비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외주 용역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창업기업이 겪는 외주 용역 발주·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2025년 모집하여 지원하는 총 70개사(개인화된 정보: 매년 약 70개 기업을 선정·지원)를 대상으로 진행된 수요조사와 기업진단을 통해 도출된 기업의 필요에 따라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 크몽 엔터프라이즈가 협조한 이번 행사에는 2025년 창업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된 (예비)창업기업 총 40개사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DINO 아웃소싱 코디네이터’는 외주 용역 프로젝트의 효율적인 운용 및 관리를 위한 전문 상담과 실질적인 특강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웃소싱 활용법 및 우수/실패 사례 중심의 특강 ▲외주 용역 분야별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 부스 운영이 진행됐다.

특히, 5개 분야 10개의 상담 부스에서는 개발(소프트웨어/IT플랫폼/AI 관련), 브랜딩(UI·UX 디자인), 시제품 제작, 마케팅(콘텐츠 제작) 등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수요가 높은 분야에 대한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져 참가 기업당 1~2개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가 가능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50회 이상의 일대일 전문가 상담이 제공되어 기업들은 실제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이재모 크몽 엔터프라이즈팀 팀장의 특강은 ‘성공과 실패로 배우는 아웃소싱 실전 전략: 효과적인 활용법과 핵심 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되어 참가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아웃소싱 성공/실패 사례 심층 분석을 통해 창업기업 단계별 효과적인 아웃소싱 활용 전략과 외주 파트너십 구축 및 장기적 협력 관계 유지 비법을 공유하며 참가 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창업기업 대표는 “사업 아이템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외주 용역이 필요했는데, 개발·디자인·마케팅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개별적으로 깊이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라며 “특히 우리 기업이 가진 문제점의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받아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병근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DINO 아웃소싱 코디네이터’ 행사는 창업기업들이 외주 용역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외주 용역 프로젝트 성공률 향상과 리스크 최소화,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인 수요자 중심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이번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9~10월 중 프로그램 수혜 기업의 아웃소싱 수행 성공 여부를 추적 분석하고, ‘아웃소싱 AtoZ’ 후속 멘토링을 통해 과업지시서 작성법, 견적서 검토, 아웃소싱 소통 등 실무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보건소,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2026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우선순위와 핵심 성과지표 선정 등 주민들의 건강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보건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인식도 △서비스 만족도 △사업대상 우선순위 △건강증진사업 선호도 등 총 12개 문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