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역량강화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1:55:10
  • -
  • +
  • 인쇄
▲ 홍천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

[뉴스스텝] 홍천군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제의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낼 수 있는 제도다.

이에 홍천군은 7월 21일 서석면을 시작으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해당 읍면 지역회의 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 및 모니터링 교육을 진행했다.

7월 21일 오전 9시 서석면 라온 문화센터와 오후 2시 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2일 오전 9시 두촌면 마실센터,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화촌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23일에는 오전 9시 북방면 행정복지센터, 오후 2시 내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오는 28일에는 남면 행정복지센터와 서면 행정복지센터, 29일에는 홍천읍 행정복지센터 및 영귀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지역회의 위원들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해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고, 지역주민들이 제안하신 소중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이 꼭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 및 예산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시, 2026년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

[뉴스스텝] 안성시는 2026년부터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보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호자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린이집에 최초로 입소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지원한다.입학준비금은 영유아가 어린이집 입소 시 필요한 준비물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경비로, 실비 기준 최대 10만원까지 안성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지원된

과천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성금 100만 원 기부받아

[뉴스스텝] 과천시 중앙동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윤남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연천군, 'DIVE 에듀버스'로 학생 이동권 강화… 통학버스 효율화 방안 모색

[뉴스스텝] 연천군이 ‘DIVE 에듀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학생 이동권 강화에 나선다.연천군은 2024년 7월 교육부로부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선도) 사업에 선정되면서, 관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권역별 늘봄센터와 다양한 체험처 운영이 확대됨에 따라, 가정·학교·체험처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이에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