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구민 만족도 높인 우수공무원 10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1:55:58
  • -
  • +
  • 인쇄
2025년도 상반기 민원 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시상
▲ 우수공무원 10명 선정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2025년도 상반기 민원 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10명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민원 처리 마일리지’는 민원을 법정 처리기간보다 신속하게 처리하면 단축일 수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누적 점수가 높은 공무원을 포상하는 제도다.

구는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높은 민원 처리 마일리지 점수를 기록한 10명(여성보육과 김경하, 교통운수과 신혜원·신은경, 영종2동 유예나, 자원순환과 박수영, 안전관리과 김지훈, 건축허가과 조민현, 도시농업과 김근영, 해양수산과 신진미, 운서동 손시내)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난 16일 구청장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공무원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그간의 성과에 대해 격려했다.

이어 소통 간담회를 통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민원 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며 구민들의 편의를 증진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민원 처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