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2:01:28
  • -
  • +
  • 인쇄
▲ 2024년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키오스크 실습 현장체험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기초, 생활 앱 활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디지털 성인문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성산(삼달1리)과 남원(태흥2리) 노인회관에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기초 사용법부터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활용 실습까지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스마트폰, 앱 활용법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한 천지인 자판연습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했다.

특히 관공서와 식당을 방문하여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음식을 주문해보고 무인민원 발급기를 사용해 보는 현장실습은 좋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문자 확인도 어려웠는데, 이제는 가족, 친구들에게 문자와 사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키오스크라는 것이 막연히 두려웠는데 현장실습을 해보니 이제는 혼자 와서도 사용할 수 있겠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설문조사 결과 교육 전반에 대해 94%, 특히 일상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항목에서는 100% 만족한 것으로 응답하여,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교육은 9월 3일부터 대정읍 주민자치센터와 안덕노인대학에서 약 2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 모집은 8월 19일부터 28일까지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