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통해 ‘안전도시’ 만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2:00:32
  • -
  • +
  • 인쇄
준공 기념식 등 개최… 방범 사각지대 해소·주민 체감 안전환경 조성 기대
▲ 대전 대덕구,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통해 ‘안전도시’ 만든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범죄예방도시환경디자인 선도사업’ 준공 기념식 및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방범 사각지대 해소와 범죄 불안감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대덕구 한남로59번길 및 동산초교로63번길 일원에 △CCTV △LED 담장 벽화 △고보조명 △큐브등 △안심등 등의 방범 시설을 설치하고, 노후 골목길의 환경을 개선했다.

구는 지난 2월 사업계획 수립 후 대덕경찰서, KT&G, 지역 주민들의 협조 속에 설계 용역과 야간 합동 순찰, 디자인 협의 등을 거쳐 5월 착공, 6월 준공까지 신속히 완료했다.

이날 행사는 최충규 구청장을 비롯해 대덕경찰서장, KT&G 본부장, 대덕구자율방범대, 자원봉사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현장 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한 한남대학교·충남대학교·한밭대학교 ‘상상네이버스’ 자원봉사팀에 대해 구정 발전 유공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대덕구는 이번 사업으로 주민의 야간 보행 안전 향상과 지역 안전 체감도 제고에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취약지역으로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선도사업은 주민이 체감하는 안전환경 조성의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범죄예방형 도시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안전하고 행복한 대덕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