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모바일 걷기 앱 ‘진주시민 GYM해라’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1:50:45
  • -
  • +
  • 인쇄
2월 걷기 챌린지 실시
▲ 진주시 보건소

[뉴스스텝] 진주시보건소는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비만예방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걷기 앱(Walk On)을 이용하여 비대면 모바일 커뮤니티인 ‘진주시민 GYM 해라’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한 가입자는 연령별 목표 걸음 수, 걸음 수에 따른 칼로리 소비량, 수면 양상 및 체질량지수(BMI) 등 통합 건강 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걷기 챌린지에 참가하여 목표를 달성하면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걷기 장려 물품도 받을 수 있다.

매월 1회 모바일 걷기 챌린지를 진행 중에 있으며, 2월 걷기 챌린지는 정촌면 걷기 좋은 길(강주연못 ↔ 행복드림센터(남부보건지소) ↔ 화개천 강변길 ↔ 정촌면사무소)을 따라 걷는 코스로 2월 12일부터 21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 온(Walk On)’을 설치한 뒤, 진주시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인 ‘진주시민 GYM해라’에 가입 후 해당 챌린지에 참여 가능하며 스마트폰을 가지고 걷기만 하면 된다.

진주시보건소는 향후 다양한 걷기 좋은 길 발굴 및 길 따라 걷기 챌린지, 걷기 동아리 조성,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시민 걷기 대회 개최 등 각종 걷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동의과학대학교 장형진 교수가 ‘부동산 거래사고 사례 및 중개 시 유의사항’을, 한국부동산원 경남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 박재홍 변호사가 ‘임대차 분쟁 조정 사례’를 주제로 현장 실무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부동산거래사고 예방교육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인

광양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볏짚 환원 작업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친환경·저탄소 벼 재배단지에서 벼 수확과 동시에 볏짚을 토양에 환원해 고품질 쌀 생산을 도모하고, 깨씨무늬병 피해 예방에도 나선다고 밝혔다.볏짚 환원은 수확한 벼의 볏짚을 잘게 절단해 논에 다시 갈아엎는 작업으로, 0.1ha당 유기물 174kg, 질소질 비료 9.3kg, 규산 252kg의 사용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토양의 지력을 높이고 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

전남도,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5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강위원 경제부지사 및 실국원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존중과 공감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직장 내 성희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