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LPG 배관망 효과 톡톡, 지역 주민 에너지복지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11:55:23
  • -
  • +
  • 인쇄
인제군, 타 시군 대비 20원~50원 낮은 집 LPG 공급 계약체결
▲ 원통리 LPG공급관리소

[뉴스스텝] 인제군이 도내 타 시군 대비 저렴한 단가로 LPG 공급계약을 체결, 지역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를 올리고 있다.

현재 강원특별자치도 내 LPG배관망으로 공급되고 있는 LPG는 먼저 국내 수입사에서 수입해 각 시․군의 집단공급사업소에 판매한다.

집단공급사업소는 해당 지자체와 체결하여 계약단가를 정하고, 국제유가 변동에 따라 달라지는 가스 수입사의 수입가격에 계약단가를 더한 금액을 주민들에게 청구하게 된다.

인제군은 지난 2020년 ㈜인제에너지(인제읍), 2023년 ㈜원통에너지(원통리)와 수입단가(mp)+50원으로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는 도내 타 시․군 대비 약 20원~50원 가량 낮은 가격으로 조사됐다.

실제 사용자에게 청구되는 가스요금으로 환산하면, 1㎥(요금고지서상 사용량 1에 해당)당 약 40원에서 100원 가량 저렴하다.

이번 계약으로 인제읍 2,609세대, 북면 1,450세대가 에너지 복지혜택을 받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인제군의 도시가스 보급률이 0%로, 그간 다른 지역 대비 에너지 복지 형평성이 크게 떨어졌다.”며, “2015년부터 자구책으로 추진해 온 LPG배관망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지역 주민들께서 더 저렴한 비용으로 연료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수능 끝! 청춘의 무대' 제15회 원주시 고3 한마당 축제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응원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백운아트홀에서 ‘제15회 고3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수험생활을 마친 청소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를 향한 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주고, 원주여고, 진광고, 북원여고, 상지여고, 육민관고 등 관내 6개 고등학교에서 약 1,800

은평구, '감탄히어로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활동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오는 10일 주민과 함께 만든 환경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감탄히어로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활동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환경부 지정 ’2024년도 환경교육도시 선정‘에 따라 올해 은평구 환경교육의 중심 역할을 수행해 온 은평구환경교육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지역 환경교육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은평구환경교육센터는 올해 처음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