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보건소,‘위생해충 매개 감염병’예방 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1:50:05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보건소는 오는 12일 금요일 새해농업인실용교육과 연계하여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발생 고위험군인 농업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한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차단을 목적으로 한다.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은 진드기매개 감염병과 모기매개 감염병 2가지를 말하며,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를 통해 발생하고 대표적으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쯔쯔가무시증 등이 있다.

특히, SFTS는 걸리면 위독한 감염질환으로, 백신과 치료제도 없지만, 해충기피제 사용 및 긴옷을 착용하는 것으로 확실한 예방이 가능하다. 만약 진드기나 모기에 물린 것으로 의심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야외활동내역 알림 및 물린자국을 보여주면 된다.

영월군보건소(소장 호희남)는 “앞으로도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예방법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주민들의 안전과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