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 인명피해 예방 기여 감사장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1:50:19
  • -
  • +
  • 인쇄
▲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 인명피해 예방 기여 감사장 수상

[뉴스스텝]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시시티브이(CCTV) 모니터링을 통해 몸이 불편한 어르신과, 주취자를 찾아 경찰을 통해 가족의 품으로 인계했다.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요원 A씨는 평소와 같이 시시티브이(CCTV)를 살피던 중 지난 12월 18일 11시 10분경 진부면에서 밀차를 밀고 걸어가시던 할머니가 빙판길에 넘어져 일어나지 못함을 발견해 보행이 불편할 정도로 다쳤음을 인지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또 다른 관제요원 B씨는 12월 20일 01시 47분경 평창올림픽시장 내에서 주취자로 의심되는 남성이 미동도 없이 장시간 웅크리고 앉아 있어 주취자 의심 신고를 하여 평창지구대에서 안전 귀가 조치했다.

관제요원 A씨와 B씨는 영하 15도를 밑도는 강추위에 자칫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모니터링을 통하여 신고한 공로를 인정받아 평창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지난 가을에도 미탄면 실종 치매노인의 이동경로를 경찰에게 알려 실종자를 구조하는데 기여했고, 절도범 등을 경찰과 공조, 실시간 검거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

평창군 CCTV관제센터는 군민의 생활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총 600여 대의 시시티브이(CCTV)를 8명의 관제요원이 4조 3교대로 365일 24시간 상시 근무체계를 유지하며 관내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앞으로도 평창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다양한 형태의 범죄와 사고 등으로부터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