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제1차 지역 정신 응급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1:56:37
  • -
  • +
  • 인쇄
▲ ‘제1차 지역 정신 응급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지난 27일 정신과적 응급상황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고성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제1차 지역 정신 응급대응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고성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성경찰서 △고성소방서 △고성군청 주민생활과 △정신의료기관인 고성성심병원 등 5개 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체는 정신과적 응급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관별 역할을 공유하고 정신 응급 대응 현황을 점검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정신질환자, 자살 시도자 등으로 자·타해 위험이 발생하면 신속하고 안전한 위기 대응 체계를 운영하여 군민의 정신적, 신체적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