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개강식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1:50:27
  • -
  • +
  • 인쇄
▲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개강식 열려 - 개강식 전경

[뉴스스텝]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12일 군내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2025년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개강식이 속리산홀에서 열었다.

이날 개강식에는 최재형 군수,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을 비롯해 사회·기관단체장, 프로그램 이용자 및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격려사, 축사, 이용자 선서, 프로그램 소개순으로 진행됐다.

노인 대상 사회화교육 프로그램인 해오름 대학에 720명의 노인들이 참여하며, 라인댄스, 컴퓨터, 영어, 요가 등 다양하고 특별한 28개 강좌를 알차게 준비해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한다.

장애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꿈높이’는 난타, 음악교실을 포함한 19개 강좌에 161명 참여하고 여성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아리따운’에는 바리스타, 건강체조 등 5개 강좌에 35명이 참여하는 등 총 노인·장애인 916명을 대상으로 52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평생교육, 문화여가, 스포츠, 재활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과 장애인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개개인의 잠재되어 있는 재능과 개성을 찾길 바란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구성원이 되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분 관장은 “노인·장애인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나이와 장애를 잊고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