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업・동기부여 첫걸음은 멘토・멘티 친해지기''…'서울런 멘토링 러너스 캠프' 첫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11:55:38
  • -
  • +
  • 인쇄
서울런 멘토링 참여그륩 누구나 신청 가능…멘토 통해 운영사무국에 신청서 제출
▲ 서울런 멘토링 러너스 캠프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 “공부법 외에도 또래에 털어놓지 못하는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어 좋았어요”(서울런 멘티 000·고등학교 1학년)

# “체계적인 멘토링 커리큘럼을 짜기 전에 먼저 멘티와 친해질 수 있어,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서울런 멘토 김00·대학교 2학년)

서울시 대표 교육복지 사업, ‘서울런’이 겨울방학을 맞아 멘티-멘토가 함께 참여하는 캠프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개최한다.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런’ 멘토링 참여 멘토・멘티를 대상으로 ‘2024년 서울런 멘토링 러너스 캠프(이하 러너스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캠프 참가자를 16일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러너스 캠프는 ‘서울런’ 멘토링 프로그램의 하나로, 사전에 멘토-멘티 간의 친밀감을 높여 이후 진행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서울런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후기 설문 조사에서 멘토-멘티 간의 ‘사전 소통의 자리’를 요청하는 응답이 많았다며 캠프 개최의 배경을 설명했다.

서울런 멘토링은 대학(원)생 멘토의 학습관리, 진로·진학 상담, 학교생활 고민 상담 등 학습 지원과 정서적 지지를 통해 서울런 회원(멘티)가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월 30일, 2월 1일, 6일 등 3일간 영등포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열리는 러너스 캠프는 참가자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멘토·멘티의 신뢰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특강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캠프는 10시부터 17시까지, 특강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진행일별 프로그램이 모두 다르게 구성된 만큼 희망하는 경우 3회 차 모두 참여 가능하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멘토와 멘티가 다양한 학습 전략을 익히고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발굴해볼 수 있도록 ▴진로 진학 전문가의 ‘목표설정 방법’ ▴학습 코칭 전문가의 ‘자기 주도 학습법’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또한 인공지능(AI) 전문가가 알려주는 ‘쉽게 접근하는 챗지피티(ChatGPT)’, 9개 국어 구사로 유명한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직접 알려주는 ‘외국어를 잘 배우는 방법’ 등 최근 사회적 관심사 및 영어 학습 노하우를 알려주는 다양한 강의들도 마련됐다.

특히, 유명 한국사 강사 최태성이 들려주는 ‘청소년기 삶의 중요성’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이사 이소영이 들려주는 멘토링 이야기 ‘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 등의 동기부여 특강은 멘토링 참여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성장에 대한 학습 동기부여와 자신감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멘토·멘티 간의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된다. ▴‘에니어그램 성격 유형 검사’ ▴‘멘토·멘티 비전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체험’ 등과 같은 다채로운 체험과 ‘앉아서 할 수 있는 요가’ ▴‘명상 방법’ 등 몸과 마음 건강을 챙겨보는 활동이 진행된다.

구종원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멘토와 멘티가 최대한 즐겁게 참여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유익함을 놓치지 않는 프로그램들로 서울런 멘토링 러너스 캠프를 구성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멘토와 멘티가 유대감 형성과 학업 성취도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예래동, ‘행복솔솔 장터나눔 냉장고’ 이용자 만족도 상승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행복 솔솔 예래동 장터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2월 개소 한 예래동장터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기업·단체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밑반찬 등을 상시 비치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들에게 지원 해오고 있다.현재까지 장터나눔 냉장고 기부 건수는 9월 말 기준 총 140건·1,100만 원 상

고용노동부,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20일 오후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안전보건감독국장 주재로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의 재래형 중대재해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그간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48개 지방노동관서의 산재예방지도과장, 건설산재지도과장, 광역중대재해수사과장 등 산업안전 관

한정수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현실을 반영한 자체 통계 발굴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20일 열린 제4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확한 통계 없이는 정책도, 행정도 신뢰받을 수 없다”며 “전북자치도의 현실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통계 발굴 등 데이터 관리 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전북자치도 통계시스템은 도정 주요 지표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