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슬도아트, 기획 전시 3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1:50:22
  • -
  • +
  • 인쇄
고우련 대관공모 선정전, 송은지·이우수 작가 기획 초대전 등
▲ 96.5%_이우수

[뉴스스텝] 울산 동구 슬도아트가 오는 5월 31일부터 슬도아트 내 3개 갤러리에서 고우련, 송은지, 이우수 등 세 작가의 전시회를 개최하며 여름 시즌 전시의 문을 연다.

이번 전시는 평면 회화, 반 입체, 미디어,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예술 장르를 감상하면서 삶과 자아를 돌아보는 감각적인 예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슬도아트는 기획 초대전으로 송은지 작가의 개인전과 이우수 작가의 개인전을 각각 갤러리 ‘도’와 ‘트’에서 마련한다.

송은지 작가 개인전은 ‘비밀의 화원’이라는 이름으로 5월 31일~7월 22일까지 슬도아트 갤러리 ‘도’에서 열린다.

울산에서 활동하는 신진 작가인 송은지 작가는 지난해 문화공장방어진에서도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바람에 흔들리는 호수와 그 위를 떠다니는 오리를 주요 모티프로 삼아, 자연에서 마주한 고요한 감동을 전하는 평면 회화 작품과 소품을 선보인다.

겉으로는 고요해 보이지만 쉼 없이 움직이며 삶을 지탱하는 모습을 통해, 작가는 관객 각자가 지닌 마음속 ‘비밀의 화원’을 떠올리며 스스로의 내면을 마주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또다른 기획 초대전인 이우수 작가의 개인전은 ‘96.5%’라는 이름으로 6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 갤러리 ‘트’에서 열린다.

울산에서 활동하는 이우수 작가는 미디어 영상을 활용한 설치작품을 주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바다라는 자연적 공간을 통해 자아의 기원을 탐색하는 실험적 설치 미디어 전시회이다.

작가는 프리다이빙을 통해 경험한 바닷속 짧고 강렬한 순간을 바탕으로, 정체성과 기억의 층위를 영상과 오브제로 구성한다. 전시명 ‘96.5%’는 바다의 순수한 물과 염분의 비율에서 따 온 것으로, 순수함과 불순함이 공존하는 인간 존재의 본질을 은유한다.

작가는 원뿔과 구의 형태를 3D펜과 실을 활용한 조형 작업으로 구현해서 중심과 주변, 자아와 타자의 관계를 탐구하며, 관객에게 "당신은 누구입니까?"라는 근원적인 질문을 던진다.

슬도아트의 대관 공모사업에 선정된 고우련 작가의 전시회 ‘힐링 싸우나’가 5월 31일부터 7월 20일까지 슬도아트 갤러리 ‘아’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밀납 평면 작업 20여 점으로 구성된 반입체 작품 20여점이 선보인다.

일상과 역할, 관계에 지친 현대인의 감정을 담은 이번 전시는 따뜻한 수증기와 물방울, 피부에 스며드는 온기처럼 잠시 삶의 무게를 내려놓는 감각적 순간을 포착한 작품을 선보인다. ‘레이어드 힐링(Layered Healing)’이라는 개념으로 욕실이라는 일상의 은신처가 ‘나로 돌아오는 공간’으로 변모하는 감정을 밀도 높게 담아냈다.

이번 전시와 연계해, 전시 기간 중 슬도아트에서는 평일 단체 및 주말 가족 대상으로 ‘꾸며요! 나의 힐링 가방’ 연계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크릴 마카와 시트지로 PVC 가방을 꾸며, 힐링 장소에 함께할 나만의 힐링 가방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내용은 슬도아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