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석박물관, 제20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1:56:01
  • -
  • +
  • 인쇄
대상 700만 원 등 총 상금 1,900만 원…9월 5~10일(주말제외) 접수
▲ 익산시 보석박물관, 제20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익산시 보석박물관이 제20회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30일 익산시에 따르면 '보석도시 익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되는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이 올해로 스무번 째를 맞이한다.

이번 공모전은 익산의 특화된 귀금속·보석 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공예품과 생활소품, 문구사무 관련 참신한 문화 상품을 개발해 익산시와 보석박물관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보석도시, 익산'으로 보석박물관을 상징하는 창의적인 문화상품을 심사한다. 익산시의 관광지·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상품, 보석박물관 소장품이나 건물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을 출품하면 된다. 익산시 관광브랜드 캐릭터 '마룡'을 활용해도 된다.

공모는 실물 부문,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접수한다. 실물 부문은 일반부와 학생부(대학원생 포함)로 나뉘고, 아이디어 부문은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 수량은 1인(1팀) 당 1작품 5점 이내로 제한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나흘이다.

총 상금은 1,900만 원이며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25일 보석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공지된다. 수상작은 보석박물관 상설전시실 내 아트갤러리에서 약 두 달간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한인경 보석박물관장은 "올해로 20년째 치러지는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을 통해 예술성과 상품성을 두루 갖춘 실용적인 상품들이 탄생하길 바란다"며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보석 산업과 관광의 연계로 보석도시 익산과 보석박물관이 전국적으로 홍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24만 시민 찾은 공공심야약국 심야 의약품 공백 메웠다

[뉴스스텝] 늦은 밤 문을 여는 서울시 공공심야약국이 지난해 24만 건이 넘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시민들의 일상에 자리 잡았다. 이용자의 79%는 비처방약 구매를 위해 약국을 찾았고, 해열·진통제가 가장 많이 판매됐다. 서울시는 올해 송파구에 공공심야약국 1개소를 추가 지정해 총 39개소를 운영하며, 심야 시간대 의약품 이용 편의를 이어간다. 서울시는 늦은 밤 갑작스러운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SBS 합숙 맞선] ‘테토녀’ 김현진, 김현준에게 직진 고백 예고! “오빠한테 마음 있는 거 알잖아”

[뉴스스텝] SBS '자식 방생 프로젝트-합숙 맞선'의 김현진이 최종 선택을 하루 앞두고 김현준에게 ‘직진 고백’이라는 마지막 승부수를 던진다.SBS 예능프로그램 ‘합숙 맞선’은 결혼하고 싶은 싱글 남녀 10명과 자식을 결혼시키고 싶은 어머니 10명이 5박 6일 동안 한 공간에서 합숙하며, 내 자식의 연애를 눈앞에서 지켜보는 초현실 리얼리티 연애 예능 프로그램. 서장훈, 이요원, 김요한이 3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 '새빛 생활비 패키지' 사업 홍보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에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관내 9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새빛 생활비 패키지’ 사업을 홍보했다고 밝혔다.‘새빛 생활비 패키지’ 사업은 출산 가정에 지원금을, 여성 청소년에게는 생리용품을, 미혼 1인 가구 청년에는 월세와 이사비를 지원하는 등 모든 계층이 고르게 혜택받을 수 있는 수원시 주요 복지정책이다.이번 홍보에서는 어르신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