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김영하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1:56:11
  • -
  • +
  • 인쇄
‘우리가 책을 읽는 진짜 이유’ 주제로 21일 능력개발관 강당에서 강연
▲ 김영하 작가 초청 북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진주시립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오는 4월 21일 오후 2시 능력개발관 다목적강당에서 소설가 김영하 작가를 초청하여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시민의 독서문화 증진을 위하여 마련한 이번 북콘서트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안형수의 사전 공연과 김영하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김영하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우리가 책을 읽는 진짜 이유’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책을 읽음으로써 우리가 얻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독서가 우리의 삶에서 갖는 진정한 의미를 되짚어 본다.

《검은 꽃》, 《오직 두 사람》을 비롯한 소설과 산문집 《여행의 이유》 등 다수의 책을 출간한 김영하 작가는 TV 등 여러 매체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다양한 문학적 지식을 전파하고 있다.

북콘서트는 참여는 4월 3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0명을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책을 읽는 진짜 이유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독서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진군, 노인자살예방 프로그램 ‘내·안·愛’ 운영

[뉴스스텝] 강진군보건소는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지역 특성을 반영해 이달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제2기 2025년 노인자살예방 프로그램 ‘내·안·愛’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2기 프로그램은 보은산 힐링센터에서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이번 교육은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의 표

광주광역시동구, 어린이집·유치원 연계 하천 생태 교육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도랑 살리기 사업 일환으로 최근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EM(Effective Microorganism) 흙공 던지기 교육 및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E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을 활용해 하천의 오염물질을 자연적으로 분해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방법으로, 이날 어린이집 아동들은 강사와 함께 EM 흙공을 만들어 광주천에 직접 던져보며 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배웠다. 특히 생활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은 21일 초등학생과 보호자 40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곤충 표본 입체 모형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곽경탁 ㈜덕천곤충영농조합 강사의 지도로 진행됐으며 총 2회에 걸쳐 운영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곤충의 생태적 가치를 이해하고 체험 활동 속에서 서로 소통하며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