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 사업을 한눈에‧‧‧구로구, '2022 구정백서'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5 11:45:56
  • -
  • +
  • 인쇄
민선8기 공약 중심으로 7개 분야, 주요 사업 100개 안내
▲ 2022 구정백서

[뉴스스텝] 구로구가 ‘2022 구정백서’를 발간했다.

구로구는 “민선8기 구정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자 신규 추진 사업을 비롯해 그간의 사업 성과 등을 담은 안내서를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슬로건을 비롯해 지역특성과 면적, 인구, 시설 등의 현황을 안내하는 구로구 소개를 시작으로 주요 사업 100개를 선정해 7개 분야에 담았다.

2022 구정백서는 △첨단산업 도시 △공감․소통하는 도시 △공부하기 좋은 도시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일자리가 많은 도시 △골고루 잘사는 도시 △참여행정 등 민선8기 공약을 중심으로 구성한 주요 사업 100개가 260쪽 분량으로 기록됐다.

구는 사진‧도표‧그림 등을 첨부해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고,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한 사업에는 QR코드도 삽입했다.

총 350부를 발간해 구청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등에 배부하고 e-book 형태로도 제작해 구청 홈페이지 구로알림란(구정홍보관)에 게시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 그려나갈 미래를 구정백서에 담았다”며 “구로구의 재도약을 위해 주요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