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함께라서 더 빛난 제주 여학생들의 스포츠 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1:35:36
  • -
  • +
  • 인쇄
여중 16개교·여고 12개교 참가한 ‘청춘 걸 고 브이’ 대회 성료
▲ 청춘 걸고 브이(Girl Go V)-리그(league) 페스티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 제주제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도내 여학생들의 스포츠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청춘 걸고 브이(Girl Go V)-리그(league)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부터 약 6개월간 도내 여중부 16개교와 여고부 12개교 등 총 28개교가 참가해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며, 학교 간 교류와 화합을 다지는 참여 중심형 스포츠 축제로 운영됐다.

이날 경기는 3·4위전과 결승전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경기 후에는 참가 학생 전원이 함께 즐기는 이벤트 ‘청춘 걸 고 우리는 함께 승리한다(Girl Go! We are V)!’화합 프로그램 시간도 마련되어 현장에 활기와 웃음을 더했다.

여중부에서는 제주동여자중학교, 여고부에서는 신성여자고등학교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으며 특히 제주동여자중학교는 교육부장관배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혼합팀 전국배구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여학생들이 스스로 팀을 구성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건강한 또래 문화를 형성한 교육적 스포츠 대회로 신체 접촉이 적은 배구 종목의 특성을 살려 스포츠 참여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상호 방문 경기 방식을 통해 지속적인 경기와 학교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제주중등체육교과교육연구회’가 주체가 되어 공정·협동·존중의 스포츠 정신을 실천함으로써 여학생 중심의 스포츠 문화 확산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전국대회 참가 및 훈련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여학생들이 즐겁게 뛰고 배우며 자신감을 키우는 축제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여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