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포항체육인의 밤…포항 체육 발전 성과 공유·유공자 표창패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11:20:19
  • -
  • +
  • 인쇄
도민체전 종합우승·전국체전 메달 성과로 체육 경쟁력 입증
▲ 포항시 체육회가 주관한 ‘2025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 29일 라메르웨딩 루체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뉴스스텝]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9일 라메르웨딩 루체홀에서 열린 ‘2025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에 참석해 한 해 동안 포항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체육인들을 격려했다.

포항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포항시체육회 임원, 종목단체 관계자, 선수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인 간 화합을 다지고, 올 한 해 성과를 되돌아보며 새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해를 돌아보는 성과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우수 체육인 및 단체에 대한 포항체육상 시상, 체육장학금 수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이 시장은 포항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최구열 위원장을 비롯한 22명에게 포항시장 표창패를 수여하며, 2025년 포항 체육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체육인들의 헌신과 열정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올해 포항시는 학생체육, 엘리트체육, 생활체육 전반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는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도내 최정상급 체육 경쟁력을 입증했고,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금메달 16개, 은메달 13개, 동메달 10개를 획득해 경북 대표팀 종합 4위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생활체육 분야에서도 시민 참여 기반 확대라는 성과를 거뒀다.

건강체조, 게이트볼 등 14개 종목 26개소의 생활체육 교실을 운영해 약 5만 6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을 통해 유소년 1,409명과 장애인 309명에게 체육 프로그램 이용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65세 이상 어르신 8,045명에게 스포츠시설 이용료를 지원하며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체육복지 환경을 구축했다.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 유치도 성과를 냈다.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를 비롯한 20여 개 이상의 전국대회를 유치·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했다.

체육 인프라 확충도 지속 추진됐다.

올해 11월 개관한 오천다원복합센터는 전국대회 개최가 가능한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청소년문화의집, 다함께돌봄센터를 갖춘 복합 공간으로, 체육·문화·복지를 아우르는 지역 거점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해도·죽도·두호 소규모체육관 건립과 파크골프장 단계적 확대 조성도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 한 해 포항 체육 전 분야에서 거둔 모든 성과는 선수와 지도자, 체육 관계자 여러분의 헌신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체육시설 확충과 안정적인 체육 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 모두가 체육을 통해 건강과 활력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2026년에도 체육 인재 육성과 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체육도시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