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2025 A·F 프로그램 우수성과 및 지역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11:20:34
  • -
  • +
  • 인쇄
출품 부문의 학생 발표 및 평가, 취업 특강, 시상식 등으로 진행
▲ 경상국립대학교(GNU) RISE사업단 지역산업(농수산) 과제는 12월 23일 가좌캠퍼스에서 ‘2025 A&F 프로그램 우수성과 및 지역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RISE사업단 지역산업(농수산) 과제는 12월 23일 가좌캠퍼스에서 ‘2025 A·F 프로그램 우수성과 및 지역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국립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황세운)이 주최하고, 지역산업(농수산) 과제(책임자 축산과학부 김삼철 교수)가 주관했다.

참여 학과 교수·학생·학내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한 해 동안 거둔 성과를 공유했다.

경진대회 1부에서는 각 출품 부문의 학생 발표 및 평가가 진행됐고, 2부에서는 ‘채용 트렌드에 맞춘 성공 취업 접근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 엠케이디에이치알엠 박창규 대표의 특강과 출품작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악취저감’ 팀(팀장 축산과학부 김규태)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우수상은 ‘철 빼면 시체’ 팀(팀장 환경생명화학과 박종하)이, 장려상은 ‘박박이들’ 팀(팀장 축산과학부 배진호)과 ‘서보스와 아이들’ 팀(팀장 축산과학부 정모단)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부문에서는 ‘Agreen’ 팀(팀장 농학과 정윤재)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우수상은 ‘차오름’ 팀(팀장 식품공학부 백예은), 장려상은 ‘지기지기’ 팀(팀장 지역시스템공학과 손혁빈)과 ‘Convergence’ 팀(팀장 지역시스템공학과 박준민)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수기 부문에서는 ‘나는(flying) 식공’ 팀(팀장 식품공학부 박현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우수상은 ‘최고3팀’ 팀(팀장 축산과학부 권하영)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개척정신’ 팀(팀장 둥물생명융합학부 정영채)’과 ‘동생융즈’ 팀(팀장 동물생명융합학부 이소윤)이 수상했다.

▲표준 현장실습 참여 수기 부문에서는 주찬혁(생물산업기계공학과)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우수상은 박나윤(식품자원경제학과) 학생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식품공학부 이도연 학생과 환경생명화학과 위유나 학생이 수상했다.

지역산업(농수산) 과제 책임자인 김삼철 교수는 “이번 대회로 우리 학생들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지역 농수산 산업 발전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했다.”라며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지역 산업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 모델을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