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1:40:20
  • -
  • +
  • 인쇄
3개년 종합평가 ‘우수기관’… 현장 중심 노력과 정책 성과‘인정’
▲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보고대회' 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시는 제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개년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일 열린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보고대회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이번 평가에서 ▲사업 인프라 ▲운영 성과 ▲협력도 ▲지자체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반 노력도 ▲운영 사례 등 총 5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장관상 수상은 제주시와 센터가 함께 추진해 온 현장 중심의 실천 노력과 지속적인 정책 성과가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센터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진숙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수상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헌신해 온 현장 실무자들의 노력과 센터의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자립과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