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남읍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으로 이웃돕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1:35:07
  • -
  • +
  • 인쇄
가남읍 40개 마을 홀몸 어르신에 김장 나눔 행사
▲ 여주시 가남읍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으로 이웃돕기

[뉴스스텝] 가남읍주민자치회는 11월 18일에서 19일 이틀간 가남읍 행복나눔센터 1층에서 ‘취약계층대상 사랑의 김장나눔’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경기농식품 나눔문화 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와 알타리김치를 관내 40개 마을의 홀몸어르신 80명에게 전달했다.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김장 재료 손질부터 버무리기까지 모든 과정을 손수 준비했다.

고광만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함께 마음을 보태준 위원들 덕분에 이번 김장 나눔이 더욱 뜻깊었다”라며 이웃의 겨울 식탁에 작은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온정을 더하며 김장을 완성했다.

임영석 가남읍장은 “주민자치는 거창한 행정이 아니라, 이웃에게 건네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한 포기 김치에서 시작된다”라며 “작은 나눔이 모여 우리 공동체를 더 튼튼하게 만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가남읍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공모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 내 돌봄과 상생의 주민자치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