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겨울철 도로 제설 대비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1:20:48
  • -
  • +
  • 인쇄
12개 읍면 재난 담당 공무원 대상 실무 중심으로 진행
▲ 완도군, 겨울철 도로 제설 대비 교육 실시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겨울 폭설 등 자연재해에 대비하고 건설 행정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12개 읍면 재난 담당 시설(토목)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최근 자연재해의 빈도와 규모가 커짐에 따라 효율적인 재난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상황별 재난 대응 방안 및 매뉴얼 교육과 더불어 실제 재난 상황에 이뤄져야 할 행동 요령에 대한 현장 실습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으로 빈번해진 이상기후에 대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확립함으로써 군민 안전 확보 및 피해 최소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후에는 시설(토목)직 공무원들 간 업무에 관한 질문과 현장 고충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실무 지식 및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원 건설과장은 “효율적인 건설 행정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덕적도 북1리 으름실 마을, 2025년 섬 지역 특성화 사업 우수사례 ‘대상’ 수상

[뉴스스텝] 옹진군은 덕적도 북1리 으름실 마을이 행정안전부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9개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30개 섬에서 신청했으며, 옹진군은2단계 이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덕적도 북1리 으름실마을은 표고버섯 재배 경험을 기반으로 한 버섯 특화 마을로 주민추진체를

서울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시민참여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서울시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이날부터 일주일간 ‘아동학대 예방주간’으로 운영된다.(아동복지법 제23조) 서울시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27일 15

평창군, 2025년 공공 비축미 매입 추진

[뉴스스텝] 평창군은 18일 봉평면 봉평농협 농자재판매장에서 2025년산 공공 비축미(건조벼) 매입을 추진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은 오대벼이며, 수요 조사 기준 62.4톤을 매입했다.매입 가격은 수확기(10월~ 12월)의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매입 가격이 결정됐으며, 매입 대금은 농가 부담 경감을 위해 수매 시 40kg당 4만 원을 우선 지급하고, 최종 매입 가격 확정 이후 나머지 차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