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신속 지원 체계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1:40:20
  • -
  • +
  • 인쇄
개통 초 신속 대응부터 1:1 맞춤 지원까지 담당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일 2025년 신학기부터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개통 및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비상 대응반’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도입 대상 학교에 관련 내용을 안내하는 공문을 발송하여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개통과 운영 과정에서의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 체계를 안내했다.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는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미래형 교육 도구로, 원활한 운영을 위해 초기 단계에서 세심한 관리와 기술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은 안정적인 개통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비상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개통 초기부터 신속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단위 대응반은 교육부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보안 관제를 수행하고 중앙상담센터를 운영하여 사용자 문의를 접수·처리한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도내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하는 학교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보다 세밀하게 지원하기 위해 자체 비상 대응 체계를 운영한다.

특히, 디지털미래기획과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관제, 디바이스 관리, 보안 대응, 기술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담팀을 구성하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예정이다.

또한, 테크센터 2개소 및 디지털 튜터를 배치하여 학교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며, 교육부 및 중앙 대응반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를 정비했다.

이와함께 다음달부터는 지난해 탐라교육원에서 실시한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맞춤형 연수 강사를 중심으로‘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지원단’을 구성하여 현장 활용 시 어려움을 겪는 학교에 1:1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장애 대응을 넘어 교사와 학생들이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하는 학교들이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비상 대응 체계를 철저히 운영하고 신속한 기술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안정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 및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공직자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4대 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정부기관 및 공직유관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처우...예산 차등 지원으로 격차 줄여야”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문제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차영수(더불어민주당, 강진) 의원은 지난 7일 여성가족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가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전남의 농어촌 여건을 고려한 가중치(차등) 예산을 반영해 도시·농촌 격차를 실질적으로 줄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차영수 의원은 “지역아동센

평택시,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미래세대 건강 습관 형성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는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과 건강위험요인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난 4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했다.이번 사업은 용이초, 덕동초, 현일초, 지산초 등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