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책 통해 새로운 세상 탐구하고 창의력 키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1:35:02
  • -
  • +
  • 인쇄
강정초 신입생에 책꾸러미 전달
▲ 강정초 신입생에 책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4일 강정초등학교에서 열린 ‘책과 함께하는 첫 교실 모험’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강정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아 10명과 1학년 신입생 18명 등 총 2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날 학생들에게 독서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그림책 꾸러미를 선물했다.

또 신입생 학부모들에게도 자녀의 성장과 학교생활을 믿고 기다려달라는 의미로 책을 전달하며 가정과 학교 간의 협력을 강조했다.

강정초등학교 관계자는“이번 입학식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탐구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며“독서 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옥화 교육장은“독서는 아이들의 꿈과 가능성을 키우는 중요한 열쇠이기에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이 책을 통해 성장하고 배움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독서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한복 입고 의정활동 펼쳐

[뉴스스텝] 상주시의회는 21일 상주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정장 대신 한복을 입은 채 의정활동을 펼쳤다.이날 한복의 날을 맞아 명주의 고장을 알리고 한복 문화 활성화를 위해 의원들이 한복을 입고 등원해 눈길을 끌었다.상주시의회는 상주를 한복 문화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한복 입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과 ‘한복 문화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한복의 일상 문화 향유 기반을 확대하고 우리 고유

봉화군, 생물테러 대비ㆍ대응 소규모 모의훈련 실시

[뉴스스텝] 봉화군보건소는 지난 20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2025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의도적으로 인명을 살상하거나 질병을 유발시켜 사회를 붕괴시키는 생물테러에 대비하기 위해 유관기관인 소방서, 경찰서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훈련은 보건소의 대응 역할에 중점을 두고 봉화경찰서와 봉화소방서의 협력과 참여로 생물테러 발생 시 초동대응조치 교육과 개인보호구

고령군, '제23기 대가야문화대학' 개강 우리문화재 해외반출과, 대왕(大王)의 나라 대가야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

[뉴스스텝] 고령군 대가야박물관은 지난10월 21일 오후 2시 대가야박물관 강당에서 교육 관계자를 비롯해 수강생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3기 대가야문화대학 개강식을 가졌다.이번 강좌는 고령 지산동고분군을 비롯한 7개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 “우리문화재 해외반출과 대왕의 나라 대가야”을 주제로 했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13일까지 총 8차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