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교육지원청 철원 유도,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최우수선수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1:40:19
  • -
  • +
  • 인쇄
“김가은(철원초), 최우수 선수상까지 수상하며 전국 무대에서 빛나다”
▲ 철원교육지원청 철원 유도,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최우수선수 배출

[뉴스스텝] 철원교육지원청은 철원 지역 유도 꿈나무들이 경상남도 합천군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유도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지역의 위상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철원에서는 총 5명의 초등학생 유도 선수가 출전하여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라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

철원초등학교 김가은 학생은 여초부 +57kg급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함과 동시에 대회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준결승까지 전 경기를 한판승으로 장식하는 등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단연 대회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김가은 학생은 결승전 승리 후 하트 세레모니를 선보이며, 관중들과 기쁨을 함께하는 나누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신철원초등학교 윤경화 학생은 –48kg급 경기에서 패기 있는 경기를 펼치며 동메달을 획득하여, 철원 유도의 저력을 함께 빛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철원 지역 5명의 선수 중 2명이 메달을 따내는 성과를 거뒀으며, 비록 메달을 놓친 선수들도 최선을 다한 투혼으로 값진 경험과 실력을 쌓는 뜻깊은 무대를 만들었다.

김상혁 교육장은 “힘든 훈련을 이겨내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경기에 임한 모든 학생이 정말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큰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철원 유도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룡사로부터 백미 20kg 10포 기탁받아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3동 대한불교조계종 청룡사는 지난 24일 추석을 맞아 백미 20kg 10포를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청룡사는 매년 명절과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이번 기탁 역시 20년 넘게 이어온 전통 있는 후원 활동의 일환이다. 기탁된 백미는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선정 주지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고성향교, 성현의 가르침 기리는 추기 문묘석전제례 봉행

[뉴스스텝] 고성향교는 9월 25일, 고성향교 대성전에서 유림 60여 명이 모여 공자와 여러 성현의 가르침을 기리는‘문묘석전제례’를 거행했다.고성향교는 공자의 인(仁) 사상을 바탕으로 중국 7현과 우리나라 18현을 배향하며,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제례를 이어오고 있다. 가을 석전제례는 음력 8월 상정일(첫 번째 정(丁)일)에 치른다.제례 봉행에는 △초헌관 이도경 삼도프레스 대표 △아헌관 이도생 고성향교

파주소방서, 금촌전통시장 현장방문...“추석 화재 예방 만전”

[뉴스스텝] 파주소방서는 오는 9월 25일 오후 2시, 파주시 금촌동 소재 금촌전통시장에서 파주소방서 주관으로 추석 명절 대비 화재안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이번 현장방문은 명절 기간 시장을 찾는 방문객과 상인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 교육을 병행해 진행됐다.이날 현장에는 파주소방서장이 직접 참석해, 전통시장의 밀집된 점포 구조와 노후화된 전기‧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