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도시 전주,특색 있는 맛집들의 ‘글로벌 지도 서비스’ 등록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1:35:42
  • -
  • +
  • 인쇄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한옥마을·전통시장 음식점에 대한 구글지도 등록 지원 추진
▲ 맛의 도시 전주,특색 있는 맛집들의 ‘글로벌 지도 서비스’ 등록 지원

[뉴스스텝] 전주시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맛의 도시 전주에서 미식여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전주한옥마을과 전통시장 일대 대표 맛집들의 글로벌 지도 서비스 등록을 지원키로 했다.

시는 전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지역 음식점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고, 음식점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전주 맛집 글로벌 지도 서비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주의 특색 있는 맛집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으로, 시는 오는 10월 14일까지 등록업체 접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구글 지도상 음식점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정보 등록 지원 △외국어 메뉴판 제작 및 보급 △구글 비즈니스 계정 활용 교육 제공 등이다.

특히 이번 ‘전주 맛집 글로벌 지도 서비스 지원사업’은 전주의 음식점을 구글 지도에 등록하고, 외국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쉽게 지역 맛집을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시는 외국어 메뉴판과 QR코드를 제작·지원해 전주 음식점들이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시는 보다 많은 음식점들의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 26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시는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선정 기준 등을 상세히 안내하여 많은 음식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음식점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층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맛의 도시이자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음식점 관계자는 “네이버 지도를 등록 지원하는 지자체는 있었다고 들었지만, 글로벌 구글지도를 등록 지원하는 지자체는 전주시가 처음 인 것 같다”고 관심을 나타냈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 사업을 통해 전주의 더 많은 음식점들이 글로벌 관광객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이 전주맛집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