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수업의 자신감을 높이는 책놀이’ 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1:35:34
  • -
  • +
  • 인쇄
▲ ‘수업의 자신감을 높이는 책놀이’ 연수

[뉴스스텝]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7일 관내 초·중등 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놀이로 시작해 배움으로 완성되는 교실’을 주제로 ‘수업의 자신감을 높이는 책놀이’ 독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를 기반으로 한 수업 혁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책을 매개로 한 놀이형 활동 설계 ▲학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수업 전략 ▲교실 속 책놀이 사례 등 현장 적용 중심의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읽걷쓰 4P 역량(관찰–질문–탐구–행동)’과 연계해 학생이 책을 읽고 질문하며 배움을 행동으로 확장하는 주도적 학습 과정을 책놀이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뒀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로 교사들이 학생 중심의 생동감 있는 독서 연계 수업을 실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