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동주택 안전지킴이 키운다…소방·방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1:30:28
  • -
  • +
  • 인쇄
▲ 완주군청

[뉴스스텝] 전북 완주군은 오는 9월 3일 완주군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공동주택 소방안전 및 방범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의 자체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고 안전사고와 범죄를 예방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법정 교육으로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단지의 경비 책임자,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등 100여 명이며, 비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책임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LH와 한국경비지도사협회에서 초빙한 실무 전문 강사가 맡아 ▲1부 소방안전교육 ▲2부 방범교육으로 나뉘어 각각 2시간씩 진행된다.

소방안전교육에서는 △소방 관련 법규 및 소방시설 개요 △공동주택 화재 예방 및 대피 요령 △소방기구 종류 및 사용법 등 화재예방 대책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방범교육은 △공동주택 주요 범죄 유형 및 예방 대책 △시설경비 주요 업무 △경비 책임자가 알아야 할 응급처리 요령 등 현장 실무 사례 중심으로 구성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주민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는 공동주택 근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도록 철저한 안전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