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건강한 노년‘빛나는 뇌청춘’치매예방교육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10
  • -
  • +
  • 인쇄
▲ 횡성군, 건강한 노년‘빛나는 뇌청춘’치매예방교육 성료

[뉴스스텝] 횡성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24년‘빛나는 뇌 청춘’치매예방교육을 25일 횡성은빛대학을 마지막으로 모두 완료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횡성군 노인은빛대학 어르신의 치매예방과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 지난 4월 강림노인대학으로 시작해 10월 횡성은빛대학까지 총 10개소 1,200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치매예방 체조부터 인지력·기억력 향상을 위한 퍼즐 맞추기, O/X 퀴즈, 치매예방수칙 3·3·3 읽기를 통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식개선 캠페인을 병행했다.

교육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평소에 알지 못하는 정보를 알려주니 치매예방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며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여 조기검진을 받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대 센터장은 “치매발병 가능성과 시기를 늦추고 지역주민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