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시설원예 대표 품목 파프리카 현장컨설팅 최종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12
  • -
  • +
  • 인쇄
▲ 철원군, 시설원예 대표 품목 파프리카 현장컨설팅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철원군 시설원예 대표 품목인 파프리카(235ha) 생산량 증대 및 품질 고급화를 위하여 관내 파프리카 수경재배 농업인 1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총13회 현장컨설팅을 실시하고, 10월 23일 오후 4시 화강문화센터에서 '2024년 파프리카 현장컨설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장컨설팅은 파프리카 품종, 작형, 시설환경에 알맞은 농업인별 1:1 맞춤형 재배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회 격주로 전문 컨설턴트를 농업 현장에 투입하여 영농기술, 경영상태 등을 진단하고, 생육시기별 재배기술을 코칭하는 방식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월별 재배시설의 핵심 관리기술을 교육하고 생산 현장을 순회하면서 수경재배 배양액 관리기술, 생리장해 대책, 시기별 시설환경 관리 요령을 제시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등 농가현장 중심 시스템으로 운영됐다.

김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별 최적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하여 철원군 시설원예 대표 과채류인 파프리카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으로 농업인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