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열린학교, 2025년 졸업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1:35:48
  • -
  • +
  • 인쇄
“당당한 삶을 위한 행복한 도전, 66명의 졸업식”
▲ 충주열린학교, 2025년 졸업식 성료

[뉴스스텝] 충주열린학교는 25일,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2025학년도 입학식 및 고등학력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내년에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입학생들과 2025년 고등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졸업생들을 위한 자리로, 충주열린학교의 연례 행사 중 가장 크고 뜻깊은 행사다.

졸업식장 한편에는 충주열린학교와 평생열린학교 학습자들이 직접 만든 라탄 공예품, 캘리그라피, 민화, 탁본, 팝아트, 시화 등 1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입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초대된 가족들과 내빈들의 큰 관심과 감탄을 자아냈다.

이번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김낙우 충주시의회 의장, 이정범 충청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손한옥 충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김영옥 충북 평생교육협회 고문 등 각계각층의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길형 시장은 졸업과 새로운 출발을 맞은 학습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축사를 전했으며, 윤건영 충청북도 교육감은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대신했고 충청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정범 위원장과 충주열린학교 운영자문위원회 조보영 위원장도 늦깍이 학습자들의 노력에 가슴 뭉클한 축사를 전했다.

행사는 충주시 시니어합창단(단장 조보영, 지휘 장윤성)과 서원대학교 울랄라 줌바팀(단장 정인석, 지도교수 김영옥)의 식전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개회 선언, 국민의례, 입학생 대표의 입학 선서가 진행됐고, 본격적인 졸업식 순서가 이어졌다.

정진숙 교장은 졸업생 66명의 이름을 한 명 한 명 호명하며 직접 졸업장을 수여하고, 따뜻한 포옹과 함께 축하 인사를 건넸다.

그동안 학력에 대한 갈증과 아픔을 안고 살아온 학생들에게 이 졸업장은 말할 수 없는 감동이었으며, 눈시울을 붉히는 졸업생도 많았다.

또한 충주시와 다양한 기관에서 준비한 표창장 수여식이 이어지며, 졸업생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정진숙 충주열린학교 교장은 “우리는 서로 경쟁하지 않고 함께 공부했고, 함께 격려했기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졸업은 끝이 아니라 더 큰 꿈을 향한 새로운 시작입니다. 퇴근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교실에 들어오던 모습, 시험을 앞두고 서로 응원하던 모습, 웃으며 간식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던 그 모든 순간이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여러분의 다음 꿈도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재학생 대표는 선배들을 본받아 내년 검정고시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송사를, 졸업생 대표는 그동안의 지도를 감사드리며 후배들에게 응원을 전하는 답사를 낭독했다.

마지막으로 루체레중창단(지휘 어혜준)이 졸업생 한 명 한 명에게 꽃을 전달하며 축하의 노래를 선사했고, 졸업 축하 케이크 커팅식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 가족, 친지, 친구들이 예년보다 더 많이 참석해 자리를 더욱 풍성하게 했으며, 졸업생과 참석자들은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기며 행사의 마지막을 따뜻하게 마무리했다.

앞으로도 충주열린학교는 평생교육의 중심으로서, 검정고시는 물론 시민들의 학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나눔‧섬김의 교훈을 평생교육을 통해 충북도민에게 실천하는 기관이다.

한글반, 초‧중‧고 성인 검정고시, 초‧중등학력인정, 감자꽃중창단, 성인영어, 성인컴퓨터,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