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기초연금 적극 홍보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15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기초연금 미신청자가 기초연금을 수급받을 수 있도록 전광판,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철원군의 65세 이상 노인 인구 11,371명 중 기초연금 수급자는 8,276명으로, 수급률은 73%에 달한다.

이는 노인의 경제적 안정에 기여하며,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기초연금은 65세 이상 어르신 중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재산의 소득환산액)이 선정기준액(소득하위 70%) 이하인 어르신에게 지급되며, 단독가구 최대 334,810원, 부부가구 합산 최대 535,69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생일이 속한 달의 1개월 전부터 가능하며,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 신청하거나 복지로를 통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철원군 관계자는 “모든 노인이 안정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기초연금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