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지원사업 수요조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1:35:37
  • -
  • +
  • 인쇄
▲ 횡성군,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지원사업 수요조사 추진

[뉴스스텝] 횡성군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 완화와 에너지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지원사업’수요조사를 진행한다.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지원사업’은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농촌에 소형저장탱크 및 배관망을 설치하고 가구별 배관을 연결해줌으로써 마을에서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연료를 사용할 수 있다.

수요조사 기간은 5월 16일까지로 탱크가 설치될 부지를 확보하고 부지로부터 반경 500m(직경 1km)이내 30세대 이상 세대가 있어야 한다.

군은 지난 9일까지 읍·면 이장회의시 사업설명회를 완료하고, 수요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자체 적합성 검토 후에 강원자치도와 산업자원통상부로 신청할 예정이다.

유은경 군 투자유치과장은 “에너지 취약지역 주민들의 안전하고 경제적인 연료 사용을 위해 사업을 진해아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사업에 선정된 마을은 전체 사업비의 90%를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