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주도로 펼쳐지는 문화예술의 장, 제24회 태백청소년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17
  • -
  • +
  • 인쇄
“태백 청소년들의 재능과 열정 공유, 문화적 창의성 발휘의 장”
▲ 청소년 주도로 펼쳐지는 문화예술의 장, 제24회 태백청소년축제 개최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10월 26일 오후 2시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제24회 태백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태백교육지원청이 주최 및 주관하고 태백시청 및 태백시의회, 지역 단체가 후원한다.

학생독립기념일을 기념하고자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문화예술축제로 마련한 이번 축제에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비롯한 청소년 400여 명이 참여해 또래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문화적 창의성을 발휘할 예정이다.

본 행사가 열리는 26일에는 기념식과 함께 가요제, 동아리 발표회, 전시․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사전 행사로 10월 13일부터 20일까지 E스포츠, 농구, 배드민턴, 축구, 풋살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가 펼쳐졌다.

권성자 교육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꿈과 역량을 발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