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 정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전면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1:40:13
  • -
  • +
  • 인쇄
도시 곳곳을 새롭게, 시민 불편을 빠르게
▲ 갈매동 매화교 난간 화분 유지·보수, 동구동 경로당 시설 정비사업 등이 진행되었다.

[뉴스스텝] 구리시는 도시 정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지난 10월 말 인창동 사업 완료를 끝으로 관내 7개 동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도시 정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각 동의 낡거나 훼손된 시설을 정비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시는 사업비를 각 행정복지센터에 재배정하고, 동별로 주민 의견을 직접 수렴해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했다.

이번에 완료된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갈매동 매화교 난간 화분 유지·보수 ▲동구동 경로당 시설 정비

▲인창동 아름마을 보행 안전 바닥조명 설치▲교문1동 구리 둘레길 야자 매트와 이정표 설치▲교문2동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프로젝터 설치 ▲수택1동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프로젝터 설치 ▲수택3동 경로당 내 수목 전정 작업 등, 총 7개 동의 주민숙원사업이 완료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도시 정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과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태안-청송 잇는 재난 극복의 정, 화마 이겨낸 사과로 고마움 보답

[뉴스스텝] 지난해 경북 청송군 산불 현장에서 헌신적인 급식 지원 활동을 펼친 태안군 자원봉사자들에게 이재민의 따뜻한 감사가 전해졌다.군은 최근 청송군 진보면의 한 주민으로부터 정성 어린 사과 박스와 감사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편지에는 당시 먼 거리임에도 한달음에 달려와 도움을 준 태안군 봉사자들을 잊지 못한다는 사연이 담겼다. 특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화마가 스쳐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