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북촌초, 직접 만든 뮤지컬 멜로디로 음악 창의력 키워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1:46:10
  • -
  • +
  • 인쇄
3~6학년 대상 ‘뮤지컬 작곡 익히기’ 창작 작곡 수업 운영
▲ ‘뮤지컬 작곡 익히기’ 창작 작곡 수업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북촌초등학교는 이달부터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뮤지컬 작곡 익히기’를 주제로 한 창작 작곡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업은 제주형 자율학교(문예체학교)의 뮤지컬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기획된 예술 교육 사업으로 학생들이 직접 멜로디를 만들며 음악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4학년 학생들은 창작 동화 ‘겁보만보’를 소재로 주요 장면의 분위기와 등장인물의 감정을 담아 멜로디를 작곡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학생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음악 창작의 즐거움을 느꼈다.

5~6학년 학생들은 루이스 세풀베다의‘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준 고양이’를 바탕으로 이야기의 흐름에 맞춘 장면별 주제곡을 직접 만들었다.

고양이와 갈매기의 감정 변화, 이야기의 갈등과 해소 과정을 음악으로 표현하며 작품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이 있게 다졌다.

북촌초등학교는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음악을 단순히 듣고 부르는 것을 넘어 직접 창작하고 표현하는 예술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강연심 교장은“앞으로도 다양한 뮤지컬 관련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기 표현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교육지원청, 『마음 온(溫) 강연』으로 청소년 마음 회복 지원

[뉴스스텝] 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대가야고등학교와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마음 온(溫) 강연』을 운영했다.이번 강연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심리적 긴장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MBTI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의 진행 아래, 학생들의 성격 유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 ❞ 진행

[뉴스스텝]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1월 25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50여 명과 함께『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을 진행했다.이번 자조 모임은 공통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이나 낙인에 의한 은둔을 방지하며 사회적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기획됐다.국립춘천병원 강사를 초빙하여 센터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통해

고령교육지원청, 독도골든벨로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다

[뉴스스텝]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4일 고령교육지원청 3층 대가야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 43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독도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의 역사적・지리적・생태적 특성과 중요성을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독도의 달인 지난 10월 한 달간 각 학교에서 펼쳐진 독도의 달 맞이 독도골든벨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