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귀로 듣는 힐링’ 4개 국어 오디오 QR코드 시스템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1:45:47
  • -
  • +
  • 인쇄
▲ ‘귀로 듣는 힐링’ 4개 국어 오디오 QR코드 시스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서귀포치유의숲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수용 태세를 강화하기 위해 4개 국어 오디오 QR코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2019년 제작된 제주어(표준어) 숲길 안내 오디오북을 활용하여 4개 국어 오디오 QR코드 시스템을 12개의 숲길과 종합안내판 등에 설치 완료했다.

이 사업은 금년도에 한국관광공사의 '2024 우수웰니스관광지 맞춤형 컨설팅 및 실행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을 받아 구축했다.

오디오 QR코드 활용의 장점은 다국어 오디오로 설명을 제공하여 언 어 장벽을 개선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증대시키고, QR코드를 스캔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누구든지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특히,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도 증가하고 있어 오디오 QR코드 시스템을 통해 방문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고 이해를 도와 높은 만족도를 기대하며, 서귀포 치유의 숲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질 높은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