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계량기(저울) 정기검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1:45:33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계량기(저울) 정기 검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검사 대상은 형식승인을 받은 10t 미만의 상거래와 증명용으로 '판수동 저울, 접시 지시 및 판지시 저울, 전기식 지시 저울' 등이며, '2023년 또는 2024년 검정을 받거나 구입한 저울, 판매 등을 위해 보관·진열 중인 계량기, 법정 계량기가 아닌 저울(체중계, 가정용, 교육용, 참조용 표시저울 등)'은 정기검사 면제 대상이다.

이번 정기 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마다 실시하는 법정 검사로 우천과 관계없이 진행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읍면별 지정된 검사일에 검사를받지 못할 경우는 검사 기간중에 인근 검사지역에서 검사가능하다.

저울이 토지, 건물 그 밖의 공작물에 부착돼 있거나 저울을 이동하는 경우 파손되거나 정확도가 저하될 우려가 있는 경우는 소재 장소 정기검사 신청 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정기 검사를 받지 않고 상거래나 증명용으로 계량기를 사용할 경우는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기간 내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정기검사 기간, 일정 및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홈페이지 '2024년 계량기(저울) 정기 검사 실시 공고'를 확인하거나 홍천군 경제진흥과 경제정책 담당 부서(☏ 033-430-28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새해 맞아 '여기가게 플리마켓'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원도심 활력증진 협의체인 ‘예산본정통사람들’은 오는 17일 예산읍 이음창작소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대학이 함께하는 ‘여기가게 플리마켓’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과 대학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로컬 기반 취·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원도심 공동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국립공주대학교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단의 지원으로 추진돼 지역사회와 대학

산림청, 과학이 숲을 살린다! '2026 산림·임업 전망' 개최

[뉴스스텝] 산림청과 국립산림과학원은 서울특별시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산업계, 학계, 임업단체 등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산림·임업 전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국민’을 주제로 산림재난 대응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임업을 위한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산불, 산사태 등 대형 산림재난에 선제적·

안성시 보개면, 시민소통 정책공감토크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안성시는 지난 1월 14일 보개면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2026년 상반기 정책공감토크’를 개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에 대한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보개면 주민자치센터 난타반 수강생 10여 명의 흥겨운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이어 시정 방향을 공유하며 청년층 유입을 위한 안성시 주요 정책들을 소개했다. 이후에는 보개면 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