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제57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1:40:22
  • -
  • +
  • 인쇄
▲ 목포시립도서관, 제57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뉴스스텝] 1974년 건립 이래 목포 시민의 독서문화 중심지 역할을 해온 목포시립도서관(관장 최진수)이 2025년 제57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13년에 이어 두 번째 쾌거다.

한국도서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도서관상으로, 매년 한국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와 개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1969년 제정된 이 상은 도서관 사업 발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한국도서관상에서 단체상을 수상한 목포시립도서관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에 걸쳐 리모델링을 진행, 건물 노후화로 인한 안전 문제를 해소하고 열린 공간 재배치를 통해 공공도서관의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열린 문화공간 조성, 북큐레이션 운영, 지역사회 문화예술의 가교 역할을 위한 전시 갤러리 운영, 매년 도서관 축제 개최 등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하는 독서문화의 장을 마련해왔다.

이와 함께 ‘길 위의 인문학’, ‘도서관 지혜학교’, ‘디지털 배움터’ 등 다양한 강좌와 독서동아리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진수 관장은 “국내 도서관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이러한 큰 영예로 이어진 만큼, 앞으로도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도서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실시

[뉴스스텝] 고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우곡초등학교와 고령중학교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또래상담자가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청소년이 가지는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도록 고안됐고 올해에는 18명의

(재)경남항노화연구원, 추석맞이 '항노화 우수제품 팝업스토어' 개최

[뉴스스텝] (재)경남항노화연구원은 9월 25일~26일 양일간, 도청 서부청사(진주) 1층 로비에서 ‘2025년 하반기 항노화 오프라인 기획전(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남도 내 항노화 관련 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로, 화장품·식품·건강기능식품 등 30여 종의 항노화 제품을 시중가 대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목포시, 공영버스 무안·영암 상생협력 기반 노선 조정 추진

[뉴스스텝] 목포시는 무안군·영암군과 협의를 반영해,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공영버스 노선 조정을 오는 11월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정은 지난해 2월 시내권 중심의 노선 개편에 이어, 목포·무안, 목포·영암 시군 상생협력 협의 결과를 반영해 시계외 노선을 중심으로 조정된다.무안, 영암을 오가는 시계외 노선은 과도한 적자 발생으로 지속가능한 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