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필리핀 방문을 통해 국제적 파트너쉽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1:45:42
  • -
  • +
  • 인쇄
▲ 홍천군, 필리핀 방문을 통해 국제적 파트너쉽 구축

[뉴스스텝] 홍천군은 지난 10월 23부터 27일까지 3박5일 일정으로 지역 농가공품 판로개척과 계절근로자 활성화를 위해 필리핀을 방문하여 교류와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필리핀 한인경제인 총연합회 초청(회장 박복희)으로 마닐라에서 열린 ‘한국-필리핀 수교 75주년 기념’ 무역행사에 참여해 지역 농가공품을 홍보하고 필리핀 이주노동부와 산후안·로사리오·산호세 시 등을 방문해 계절근로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현안 사항을 협의했다.

특히 신영재 군수는 지난 25일 필리핀 이주노동부(DMW)를 방문해 베르나르도 올랄리아 차관을 면담했다.

홍천군은 필리핀 당국의 송출 유예로 지역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는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기 위한 대책을 요구하였으며, 올랄리아 차관은 필리핀 정부 부처간 협의 중에 있으며, 더불어 계절근로자가 적시에 공급될 수 있도록 출국 전 교육(PDOS)에 대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산후안시를 찾아 세종학당과 농장을 시찰했고, 로사리오시도 방문해 우수 인력 공급을 요청했다.

또한 26일 마닐라에서 필리핀 한인 경제인 총연합회와 무역·투자·관광·문화 등의 교류를 통한 양국의 발전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필리핀 수교 75주년 기념 무역 행사에 참석해 홍천의 인삼 가공품과 한과류, 찰옥수수 범벅, 벌나무·흑마늘 진액 등 가공식품을 홍보하고 필리핀 한인경제인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홍천 기업의 우수제품 발굴과 필리핀 수출을 확대하고, 시장 정보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신영재 군수는 “앞으로도 직접 발로 뛰는 비즈니스 소통으로 홍천군의 우수 농가공품을 해외시장에 널리 알려 경제 교류를 확대시키고, 이번 필리핀 이주노동부(DMW) 방문과 같이 안정적인 계절근로자 운영을 위해 농촌 일손 부족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