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오늘은 내가 도의원’의정체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1:36:21
  • -
  • +
  • 인쇄
탐라교육원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과정 중학생 47명
▲ 제주도의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8월 9일 본회의장에서 탐라교육원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생 47명이 참여한 가운데‘오늘은 내가 도의원’의정체험을 실시했다.

오늘 의정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각자 1일 도의원 역할을 맡아 조례안에 대한 심사보고, 찬반토론, 전자표결, 도정ㆍ교육행정질문과 답변, 3분 자유발언 등 직접 의사진행을 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의정체험 참가자들은 8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2일간. 탐라교육원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 과정에 참가한 전도 중학교 회장단으로 구성됐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지난 8월 2일 탐라교육원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과정 고등학생 57명 대상으로 의정체험을 운영한 바 있다.

특히, 도의원과의 만남에서 강동우 의원은 참가자들에게 “오늘 의정체험을 통해 경청과 토론의 힘과 지혜를 배워, 그 지혜가 여러분의 힘찬 희망의 불씨가 되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동락관, 희망의 '울림'으로 2026년 새해 문 활짝 열다!

[뉴스스텝] 경북도는 지난 1월 22일 저녁, 동락관에서 34년 전통의 경북도립국악단과 함께 신년 국악음악회 "울림의 새날"을 성황리에 개최하여 깊고 아름다운 우리 가락으로 도민에게 새해 희망과 소통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신년 음악회는 단연 국내 최고의 소리꾼 장사익 님의 구성진 창법과 국악인 남상일 님의 신명 나는 우리가락이 어우러져 황홀한 무대를 연출했고, 도립국악단과의 웅장

군산시립교향악단, 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성료

[뉴스스텝] 군산시립교향악단의 제165회 정기연주회 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가 지난 22일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이번 공연은 이명근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주요 장면과 아리아를 중심으로 구성된 콘서트 오페라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복잡한 무대 장치 없이 음악과 노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 관객들은 작품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라가며 아름다

2026년 울산박물관 영화관으로 초대

[뉴스스텝] 울산박물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부터 박물관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전 연령층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을 중심으로 역사, 예술, 과학·기술, 동·식물 등 박물관 주요 주제 위주로 운영된다.첫 출발은 오는 1월 28일 오후 2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워 호스'를 상영한다.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