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올해 재해예방사업 본격 추진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1:40:35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이 기상이변과 집중호우 등 수해 피해를 막기 위해 재해예방사업에 본격 나선다.

군은 올해 재해예방을 위해 서화지구와 덕다리지구에 풍수해 종합정비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두 지역은 재해 발생 위험이 높았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침수지역을 해소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군은 서화지구에 462억 원, 덕다리 지구에 48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방하천 정비, 소교량 공사 등을 시행한다.

이와 함께 솔정지구가 행정안전부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에 선정되며 국비 126억 원 등 총사업비 252억 원을 확보했다. 가아리 245-1 일원의 솔정지구는 과거 호우때마다 침수 피해를 입은 지역으로, 이번 사업으로 하천을 정비하고 소교량 6개를 건설하는 등 사업을 추진한다.

또 군은 올해 인제19지구, 인제40지구 등 급경사 붕괴 위험지구 7개소에 4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면 녹화와 비탈면보호공 설계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주민과 도로 이용자의 통행 안전을 확보하고 장마철 낙석 등의 피해를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종합적이고 선제적인 재해예방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