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사용종료 예정 서부매립장 내 CCTV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1:35:05
  • -
  • +
  • 인쇄
시설물관리,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 등을 위해 추진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사용종료 예정인 서부매립장에 시설물관리,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 등을 위한 CCTV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2002년부터 쓰레기 매립을 시작한 서부매립장은 지난 2019년 4월을 기준으로 만적됨에 따라 매립이 종료됐다.

서부매립장은 2023년 3월부터 최종복토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최종사용종료검사를 이행해 내년 1월 '폐기물관리법'에 따른 사용종료 매립시설이 되면 향후 30년간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용종료를 앞둔 서부매립장에 대해 시설물관리,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 등을 위한 CCTV 설치를 추진한다.

한편, 제주 광역생활자원회수센터가 운영됨에 따라 제주시 서부(애월, 한림, 한경) 지역에서 발생하는 혼합 재활용품을 선별처리 해왔던 재활용선별시설도 올해 6월 운영이 종료됐다.

서익천 환경시설관리소장은“사용종료 예정인 서부매립장에 CCTV 설치를 통해 시설물관리,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을 하고, 효율적인 사용종료 매립시설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