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새마을회 자원순환 리사이클링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1:40:51
  • -
  • +
  • 인쇄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한 걸음 나아가다
▲ 지난 12일 밀양시 새마을회관에서 열린 자원순환 리사이클링 교육

[뉴스스텝] 밀양시새마을회는 지난 12일 밀양시 새마을회관에서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한‘자원순환 리사이클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쓰레기 감량과 친환경 생활 실천을 장려하고자 실시한 이번 교육은 교동 주민과 새마을지도자를 포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새마을회(회장 윤원섭)가 주관해 자원순환의 필요성과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 방법 등을 안내했다.

참여자들은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샴푸바와 탄소중립 설거지바 만들기를 체험하며, 다양한 친환경 생활 방법에 대해 배웠다.

이선동 회장은“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회원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