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교육지원청, 경력교사와 동행하는 신규교사 책임지원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1:40:10
  • -
  • +
  • 인쇄
“신규교사 대상 컨설팅, 경력교사․신규교사 동행 체험 프로그램, 역량강화 연수 운영”
▲ 경력교사와 동행하는 신규교사 책임지원제 운영

[뉴스스텝] 횡성교육지원청은 11월 4일 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신규교사 책임지원제의 하나로 횡성지역 신규교사 대상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력교사의 교수·학습 및 생활지도 공유를 통해 신규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선생님이 알아야 할 학교생활’을 주제로 경력교사와 신규교사가 함께 학급 상황에 맞는 교수·학습 및 생활지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신규교사가 학교생활의 어려운 점을 슬기롭게 헤쳐갈 수 있도록 독려했다.

심영택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신규 선생님들이 수업과 생활지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과 연결해 주어 정기적인 멘토링, 연수, 워크숍 등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