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길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1:40:49
  • -
  • +
  • 인쇄
▲ 창녕군 길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뉴스스텝] 길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길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특화사업, 마을복지계획, 이동복지관 운영 등 추진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체는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결하고,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길곡면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저소득 독거 어르신 등을 위한 ‘우리마을 행복채움사업’, ‘사랑듬뿍 정나눔 반찬 나눔사업’, ‘행복한 청춘사진드림사업’ 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며, 올해 사업 운영 방향을 확정했다.

김영미 위원장은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을 적극 발굴하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손전식 면장은 “지역 주민의 입장에서 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민관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노인회 초청 오찬 행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22일 오전 대한노인회 임원과 지회장 등 어르신 180명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오찬 행사를 가졌다.오늘 행사는 ‘어르신이 걸어온 길, 우리가 이어갈 길’을 주제로, 광복 이후 한국전쟁과 산업화·민주화의 격변기를 지나며 대한민국의 토대를 일궈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대한노인회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이재명 대통령

한울본부, 제3회 상고문화제 겨울(冬)편 성료

[뉴스스텝]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12월 20일 개최한 제3회 ‘한울 상고문화제 겨울(冬)편’'피아노 콩쿠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항상 상(常), 생각할 고(考)’라는 뜻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상고문화제는 봄(春) 사생대회, 가을(秋) 글짓기 대회, 겨울(冬) 피아노 콩쿠르로 구성됐다. ‘울진에서 자라나는 내일의 호로비츠를

여수시의회 문화관광특위, 지리산 풍경길 견학 통해 관광도로 경쟁력 강화 모색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문화관광산업발전특별위원회는 지난 12월 17일, 2025년도 여수시 백리섬섬길과 함께 관광도로 1호로 지정된 '함양 지리산 풍경길'을 방문해 타지역 관광도로 운영 사례를 비교·분석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현장활동에는 문화관광특별위원회(정현주 위원장, 김종길 부위원장, 이선효·정옥기·이석주·홍현숙 위원)와 여수시 관광과, 도로과 직원 등 총 12명이 참여 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