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으로 지키는 건강한 미래, 경남이 함께 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1:35:26
  • -
  • +
  • 인쇄
어린이 인형극부터 홍보 부스까지…다양한 홍보 행사 마련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세계 예방접종 주간'(4월 21일~27일)을 맞아 백신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민의 예방접종 참여를 독려하고자 시군별로 다양한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예방접종 주간’은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 주도로 매년 4월 마지막 주에 전 세계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경남도는 ‘국가예방접종으로 질병예방! 한 방에!’라는 슬로건 아래,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시군별로는 지역 행사와 연계한 예방접종 홍보 부스 운영, 어린이 인형극 공연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한 홍보 행사를 통해 예방접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도민들의 접종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경남도 관계자는 밝혔다.

경남도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필수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결핵(BCG), B형 간염,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aP), 홍역·풍진·볼거리(MMR) 등 19종의 백신을 지정 의료기관에서 비용 부담 없이 접종받을 수 있다.

또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인플루엔자(독감), 폐렴구균, 코로나19 백신을 무료로 제공하여 감염 취약 계층의 건강 보호에 힘쓰고 있다.

예방접종 일정 확인 및 지정 의료기관 정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가까운 보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혜영 경남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예방접종은 개인과 공동체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며, "이번 세계 예방접종 주간을 통해 많은 도민이 무료 예방접종 혜택을 인지하고,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한 경남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백 년의 봄, 다시 피어나는 창원

[뉴스스텝] 창원의 대표 문화유산 ‘고향의 봄’을 시민 공감형 문화자산으로 재조명 창원특례시는 1926년 창작된 우리나라 대표 서정동요 ‘고향의 봄’의 100주년을 맞아, 2026년 한 해 동안 ‘백 년의 봄, 다시 피어나는 창원’을 비전으로 한 기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창원의 대표 문화유산인 ‘고향의 봄’의 창작 100주년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자

순천교육지원청 ‘나눔우리봉사단’ 황전면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순천교육지원청 소속 ‘나눔우리봉사단’ 15명은 지난 10월 31일 황전면 복지기동대의 도움을 받아 황전면 거주 독거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활동은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정주 여건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마당에 방치돼 있던 하우스용 철 구조물을 그라인더로 해체해 화재 및 낙상사고 위험을 사전에 차단했다. 또한 수년

화순군어린이집연합회, ‘어울림 한마당 대축제’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1일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화순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은경) 주관으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학부모, 보육 교직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화순군어린이집연합회 어울림 한마당 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행복한 가을날, 우리 함께 놀아요!!’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뮤지컬과 마술쇼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을 비롯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