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장학재단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09
  • -
  • +
  • 인쇄
성덕영어조합법인 대표 200만 원, 강진지역 민물장어협회 200만 원 한국4-H강진군본부 100만 원, 바르게살기운동 강진군협의회 100만 원
▲ 강진지역 민물장어협회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강진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24일 강진군에 따르면 최근 성덕영어조합법인, 강진지역 민물장어협회 임양수 회장이 각 200만 원씩 총 400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강진지역 민물장어협회는 어려운 경제상황과 물가 상승에도 지난 2018년부터 꾸준히 사회복지시설에 장어를 기탁하는 등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했다.

강진지역 민물장어협회 임양수 회장은 “꿈을 이루기 위해 어렵게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보탬이 됐으면 좋곘다”고 말했다.

지난 9월27일 한국4-H강진군본부 소통으로 세대 잇는 농업인 화합의 날 행사를 맞아 회원들의 소중한 뜻을 모은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역 인재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한국4-H강진군본부 윤윤근 회장은 “지역의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안한 학습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며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유익하게 사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강진군협의회는 국토대청결운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헌 옷 모으기 운동, 어버이날 어르신 위안잔치 행사, 태풍 피해 농가 복구, 연말 이웃돕기 봉사 등 강진지역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강진군협의회 황병학 회장은 “오늘 전해지는 장학금이 학생들이 마음껏 꿈꾸고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따뜻한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진구, 지역돌봄 이끄는 자원봉사자들과 문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진구가 지역 공동체 회복에 기여한 동 자원봉사캠프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15일 ‘2025년 지역돌봄 내곁에 자원봉사 문화데이’를 개최했다.‘내곁에 자원봉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발굴하고 돌봄으로써 사회적 연결망을 복원하고 공동체 기반을 강화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이다. 광진구는 관내 각 동 자원봉사캠프를 중심으로 본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구는 이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서대문구 전국 유일 6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최근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한 ‘2025년 제8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6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청년으로 구성된 청년친화헌정대상 선정위원회가 100% 정량평가를 통해 청년친화 우수 지자체와 국회의원을 선정했다.서대문구는 청년참여기구 운영, 청년지원사업 추진, 청년 관련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

2천여 명 찾은‘2025 선재도 풀등 예술제’성료

[뉴스스텝] 옹진군과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간 옹진군 선재도에서 열린 ‘2025 선재도 풀등 예술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CNN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선정한 선재도의 독특한 자연환경인 풀등을 배경으로 펼쳐진 축제는, 자연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융합형 예술제로 이틀간 2천명이 넘는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축제의 하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